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오랫동안 보관방법 냉장보관 냉동보관

by foodstory10 2024. 7. 24.
반응형

맛있는 바나나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쉽게 갈변이 되다 보니 꼭 마지막에 몇 개는 너무 익어버려서 못 먹고 버린 기억 한 두 번은 다 있지 않으세요? 이제는 바나나를 버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방법은 실온보관, 냉장보관, 냉동보관 세 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실온보관

바나나 보관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실온 보관입니다. 바나나를 구매해오면 비닐을 바로 벗겨주세요. 비닐채로 보관을 할 경우 익는 속도가 빨라서 금방 후숙, 갈변이 됩니다.

보관 시 바닥에 닿지 않게 매달아서 보관하면 쉽게 무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혹시, 바나나를 걸어둘 만 곳이 없다면 소분 후 꼭지 부분을 랩으로 감써서 보관하면 에틸렌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을 지연시켜서 조금 더 오랫동안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 냉장보관

두 번째는 바나나 냉장보관 방법입니다. 바나나를 냉장보관? 이라고 생각하고 계시죠?

바나나는 냉장보관을 하면 약 2~3주 정도는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어요. 단, 바나나를 냉장보관 할 때는 어는 정도 익은 후에 넣어주셔야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 시 바나나 양끝을 잘라내고 랩에 싸서 보관하세요. 그러면 산소가 들어가는 걸 막아줘서 익는 속도가 느려집니다.양끝을 잘라내고 랩을 씌운 바나나는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해 주세요. 껍질을 갈변된 것처럼 보여도 바나나 과육은 신선한 상태로 유지되는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 냉장보관은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여름에는 하루만 지나도 검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초파리도 빨리 생기는데요, 냉장보관을 하면 좀 더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 냉동보관

마지막으로 바나나 냉동보관방법입니다. 바나나를 냉동보관하면 가장 오랫동안 먹을수가 있습니다.

바나나를 그대로 냉동시킬 경우 껍질을 까기가 어렵기 때문에 바나나를 냉동보관할 때는 껍질을 벗겨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보관하면 시원한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 있어요.

아래 사진과 같이 작은 크기로 잘라주면 아이스크림 처럼 쏙쏙 먹을 수 있어서 시원한 여름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바나나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는 바나나가 더 빠르게 갈변하기 때문에 간혹 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제는 바나나 냉장보관, 냉동보관방법을 통해서 맛있는 바나나를 끝까지 먹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